Commits

Yong Choi committed 6535798

첫번째 --> 첫 번째

Comments (0)

Files changed (5)

DatabasesAndJython.rst

 최종 결과는, 엔티니 POJO는 자바로 코딩하여, 그것들을 하이버네이트 및 필요한 대응 문서들과 함께 JAR 파일에 집어넣고, 그 JAR를 자이썬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여와서 사용하게 된다.
 
 우리는 이러한 이클립스 또는 넷빈 같은 IDE를 이용하는 것이 그러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가장 손쉬운 방법임을 알게 되었다.
-그런 다음 두 개의 프로젝트를 만드는데, 그중 첫번째는 엔티티 빈을 포함하는 순수 자바 애플리케이션이 될 프로젝트이다.
+그런 다음 두 개의 프로젝트를 만드는데, 그중 첫 번째는 엔티티 빈을 포함하는 순수 자바 애플리케이션이 될 프로젝트이다.
 또 다른 프로젝트는 다른 모든 것들을 포함하는 순수한 자이썬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이다.
 이 상황에서는, 간단하게 자이썬 프로젝트의 sys.path에 자바 프로젝트에서 JAR를 추가하면 준비가 된 것이다.
 어쨌든, IDE를 사용하고자 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없을 것이다.

DefiningFunctionsandUsingBuilt-Ins.rst

     (처음에 수행해보면 편안할 것이므로, 콘솔에서 시험해보기 바란다.)
 
     소스 인코딩 선언.
-    기술적으로는 구문이라 할 수 없지만 - 특별하게 처리되는 주석이다 - 첫줄이나 두번째 줄에 들어있어야만 한다.
+    기술적으로는 구문이라 할 수 없지만 - 특별하게 처리되는 주석이다 - 첫 줄이나 두 번째 줄에 들어있어야만 한다.
 
 빈 함수
 =======

GUIApplications.rst

     frame.add(button)
 
 우리는 이 부분에서 자이썬의 메소드가 자바에 비해 특히 낫다고 생각한다.
-번째 클래스 함수인 "change_text"를 생성자에서 직접 JButton에 전달할 수 있다.
+번째 클래스 함수인 "change_text"를 생성자에서 직접 JButton에 전달할 수 있다.
 이쪽이 익명의 ActionListener 클래스를 만들고 정적 유형 선언에 필요한 actionPerformed 메소드를 일일이 정의하는 자바의 성가신 "addActionListener"보다 낫다.
 자이썬의 가독성이 정말로 돋보이는 경우라 하겠다.
 이것은 *addEvent()*\와 *removeEvent()* 메소드가 있는 자바코드의 이벤트를 자이썬이 자동적으로 감지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.
 print 문은 현재까지 대부분의 파이썬 프로그램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출력 형태이다.
 2장에서 형 변환이나 출력 행의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과 같은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었는데, 여기서는 출력을 생성하는 다른 기법들과 함께 print 문의 몇 가지 다른 사용법에 대하여 좀 더 깊이 들어가보도록 하겠다.
 print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형식에는 두 가지가 있다.
-번째로 2장에서 다룬 것은, 문자열과 변환 형식 앞에 퍼센트 (%) 기호를 붙인 문자열을 사용하는 것이다.
+번째로 2장에서 다룬 것은, 문자열과 변환 형식 앞에 퍼센트 (%) 기호를 붙인 문자열을 사용하는 것이다.
 그 문자열 뒤에서, 또 다른 퍼센트(%) 기호와 그 뒤에 괄호 쳐진 인자 목록을 사용하여 문자열 내의 변환 유형을 순서대로 바꿔치기한다. 
 아래에서 각각의 예를 확인해보자.
 

JythonAndJavaIntegration.rst

 
 지금부터 몇 가지 예제를 살펴볼 것이다.
 첫 번째 예제는 일대일 자이썬 개체와 팩토리 매핑을 포함하는 간단하고 우아한 방법이다.
-번째 예제에서는, 기본적으로 하나의 팩토리만으로 모든 자이썬 개체에 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개체 팩토리를 활용하는, 아주 느슨하게 결합하는 접근방법을 살펴볼 것이다.
+번째 예제에서는, 기본적으로 하나의 팩토리만으로 모든 자이썬 개체에 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개체 팩토리를 활용하는, 아주 느슨하게 결합하는 접근방법을 살펴볼 것이다.
 이러한 방법론 중에서 여러분에게 맞는 것을 취사선택할 수 있다.
 
 일대일 자이썬 개체 팩토리
 *Building.py* 개체는 건물의 정보를 담는 단순한 컨테이너라는 것을 알 수 있다.
 우리는 명시적으로 우리의 자이썬 클래스 내에서 자바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 한다.
 이는 PythonInterpreter로 하여금 개체를 나중에 강제 변형하도록 해준다.
-우리의 두번째 코드 조각은 *Building.py* 내에 구현한 자바 인터페이스이다. 코드에서 볼 수 있듯이, 반환되는 자이썬 형은 자바 형으로 강제 변형될 것이므로, 우리는 eventual 자바 형을 사용하여 인터페이스 메소드를 정의한다.
+우리의 두 번째 코드 조각은 *Building.py* 내에 구현한 자바 인터페이스이다. 코드에서 볼 수 있듯이, 반환되는 자이썬 형은 자바 형으로 강제 변형될 것이므로, 우리는 eventual 자바 형을 사용하여 인터페이스 메소드를 정의한다.
 다음으로는 이 자바 인터페이스를 살펴보자.
 
 **BuildingType.java**
     사실, jythonc는 자이썬 2.5 이상의 배포본에는 포함되지 않는다.
     
     jythonc는 자이썬 클래스를 가지고 그것과 연동하는 자바 클래스를 만들기 위해서, 몇 가지 기준을 고수했다.
-    첫번째로, 자이썬 클래스는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중 한 가지의 자바 개체를 서브클래스하였다.
+    첫 번째로, 자이썬 클래스는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중 한 가지의 자바 개체를 서브클래스하였다.
     또한 다음 중 하나를 해야 했다.
     자바 메소드를 오버라이드하거나, 자바 메소드를 구현하거나, 서명을 사용하여 새로운 메소드를 생성하여야 했다.